대구 남구, 어르신 대상 친환경 EM발효액 만들기 교육실시:케이에스피뉴스

대구 남구, 어르신 대상 친환경 EM발효액 만들기 교육실시:케이에스피뉴스

▲ 대구 남구, 어르신 대상 친환경 EM발효액 만들기 교육실시

[케이에스피뉴스=김창석 환경전문기자 [email protected]] 대구 남구는 지난 20일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친환경 EM발효액 만들기 및 활용방법 교육을 실시했다.

남구에서는 대구에서 유일하게 친환경 EM발효액을 직접 제조하며, 2010년부터 현재까지 관내 주민들에게 무상으로 공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.

또한, 2024년부터 관내 어린이집, 유치원 등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EM발효액 만들기 체험교실을 운영함으로써, 어릴 때부터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.

올해는 EM발효액 체험교실 참여 대상을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르신, 주부 등 성인으로까지 확대할 계획으로, 지난 20일에는 봉덕3동 행정복지센터에서 65세 이상 어르신 20명을 대상으로 EM발효액 만들기 체험 및 홍보 교육을 실시했다.

EM발효액은 쌀뜨물, EM원액, 설탕, 소금을 원료로 하여 7~10일간 발효하여 만든 것으로 악취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이외에도 청소용, 화단 가꾸기 등 가정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.

조재구 남구청장은“친환경 EM발효액 만들기 및 홍보 교육을 활성화하여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고, 가정에서부터 녹색생활 실천에 적극 앞장서는 남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.”라고 말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