▲현대건설 ‘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’ 조감도.
현대건설은 대구 중구 태평로3가 일원에 들어서는 주상복합단지 ‘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’을 분양한다.
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은 지하 5층~지상 최고 49층, 3개 동, 총 392가구 규모의 초고층 주상복합단지로 조성된다. 아파트 2개 동, 320가구와 주거형 오피스텔 1개 동, 72실로 지어진다. 아파트와 오피스텔 모두 중형인 전용면적 84㎡형으로 이뤄졌다.
힐스테이트 달성공원역은 아파트와 오피스텔 동시 청약이 가능하다. 오피스텔은 만 19세 이상이라면 전국 누구나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할 수 있다. 또한 전매제한이 없어 바로 팔고 살 수 있다.
단지에는 현대건설 홈 사물인터넷(IoT) 시스템 ‘하이오티’(Hi-oT) 기술이 적용된다. 조명 및 난방 제어, 에너지 사용량 조회 등이 가능하다. 스마트폰으로 택배 조회, 엘리베이터 호출 등 서비스도 제공된다.
교통도 편리하다. 대구지하철 3호선 달성공원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다. 대구지하철 3호선 북구청역, 대구지하철1호선·경부선 대구역도 인접해 이용하기 편리하다.
교육 환경도 좋다. 도보권 내에 수창초등학교가 자리하고 있다. 주변으로는 종로초·서부초·달성초·경일중·칠성고등학교 등 다수 학교가 밀집해 있다.
롯데백화점, 홈플러스, 오페라하우스, 대구복합스포츠타운 등의 문화·편의시설도 가까이 있다. 북구청, 중구보건소 등 관공서와 서문시장, 칠성시장 등의 전통시장도 인근에 있어 편리한 주거 생활을 누릴 수 있다.
이 단지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범어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.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.